노트북 패널 재활용

고장난?(제가 고장낸거 아닙니다 ㅎㅎ) 노트북에서 LCD 패널을 뽑아내어 활용해 보았습니다.
15 인치 1080p 패널이고, 아마도 IPS 패널 같습니다 TN 패널이군요.

노트북 LCD 패널을 DVI, HDMI 등의 디스플레이 케이블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컨트롤러 보드(Controller board)가 필요합니다. phentermine 국내에서는 AD 보드라고도 합니다. 왜 AD 보드인지는 잘… 예전에 아날로그 비디오신호(RGB)를 많이 썼기 때문에 그런걸까요???

노트북 분해

그는 좋은 노트북이었습니다…

LCD 패널 분리, 모델넘버를 확인합니다.

예전에 청소한다고 70% 가량 분해한 적이 있어서 완전 분해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패널을 분리한 후 뒷면의 모델 넘버를 확인하여 호환이 되는 컨트롤러 보드를 구매해야 합니다.

준비물

준비물 점검~

LCD 패널, LCD 컨트롤러보드(AD 보드), 전원 어댑터

연결!

연결할 선은 몇 개 없기에 매우 간단합니다. 사실 패널과 연결되는 선은 1개 밖에 없습니다.
LVDS + 백라이트 케이블 하나만 연결해주면 됩니다.
컨트롤러 보드에는 전원과 디스플레이 케이블(HDMI, DVI, …) 만 연결해주면 됩니다. 제 보드는 12 V 전원을 쓰더군요.

연결 사진

스탠드가 없어서 임시로 독서대에 세워놨습니다~

기본 밝기에서 1 A 정도 소모하네요. 전압이 12 V 이므로 전력은 12 W 정도 소모합니다.

전원 on!

자알 됩니다~

스탠드를 어떻게 구하거나 만들어야겠네요. ㅎㅎ

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